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종류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면서 기분전환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는 데 가장 큰 문제는 햇빛입니다. 야외보다 상대적으로 햇빛이 덜 들어오는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종류

1.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공기 정화에 좋은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서도 잘 자라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키우기에 쉽습니다. 

2. 고무나무

고무나무는 실내의 화학적인 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고무나무는 잎이 크고 윤기 나는 잎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도 좋습니다.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도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3.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는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에 많이 두고 키운다고 합니다. 햇빛이 잘 들지 않고 습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자가 키우기도 쉬운 편입니다. 

4.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는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좋아 야생에서는 키가 2미터까지 자라는데 화분에서 키우면 화분크기에 맞게 자랍니다. 테이블야자는 잎이 크고 우아한 식물로 집이나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공기 정화 능력도 좋아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합니다.

5. 스파티필룸

스파티필룸은 실내 공기정화 효능도 좋고, 관리가 편해서 집에서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특히 하얀색 잎이 실내 분위기를 밝게 해 줘서 더 인기가 좋습니다.

6. 엽란

엽란은 일 년 내내 초록빛을 유지하고 잎의 모양새가 예뻐서 관상용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잎은 윤기가 좋고, 따로 손질을 하지 않아도 잘 자랍니다. 

7.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공기 중의 유해물질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길고 푸른 잎들이 인테리어 효과도 좋기 때문에 집,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습니다.